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에클레시아 : 부르심을 받은 자들


세상으로부터 부름 받은 사람들의 모임이라는 뜻을 가진 에클레시아는 신약의 교회를 뜻하는 단어다. 교회가 가진 의미를 되새겨보게 하는 책 목사님의 새로운 신간을 읽으면서 참된 공동체가 어떻게 해야할지에 대해 이 책은 너무나 쉽고 간결하게 이야기해준다. 어려운 이들을 돕고 섬기는 교회 함께 웃고 함께 우는 그런 곳이 되어야한다. 어려움과 힘든 이들에게 먼저 손 내미는 곳 그곳이 바로 교회가 되어야한다 우리는 그런 교회를 꿈꾼다 교회가 다시금 각성하여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교회가 되어야한다 그럼에도 지금의 교회들이 추구하는 교회는 크기로 승부를 보는 것 같아 그 안의 사랑의 풍성하지 않다면 그건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교회가 아님을 깨닫고 주님의 사랑을 노래하는 그런 교회가 진정한 에클레시아라는 걸 잊지 않기를 이제는 세상의 빛과 소금의 일을 감당하는 그런 교회 안에서 교회 밖으로 확장하는 그런 교회가 되기를 소망해 본다 이찬수 목사님의 교회가 그런 본이 되어줘서 그나마 교회를 다니는 나에게 위로가 되는 책이고 우리 교회도 그런 교회임에 감사하는 시간이 되었다
주님이 직접 선발하셨다! 왜 나를 부르셔서 이곳에 모이게 하셨는가? 나 같은 사람들이 함께 모여서 무엇을 해야 하는가? 예수님이 가르쳐주신 그리스도의 몸 된 교회의 본질과 사명 Ecclesia: ‘교회’의 헬라어 원어 죄악 세상에서 불러 모아진 성별(聖別)된 자들의 모임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아 세워진 교회여, 사랑하라, 그리고 그 사랑이 흘러가게 하라! 신약성경에 보면 교회를 ‘에클레시아’라고 하는데, 이 단어의 뜻은 ‘무엇 무엇으로부터 불러내다’이다. 이런 관점으로 정의해보면, 교회는 ‘세상으로부터 불러내어 모은 존재들’ 혹은 ‘세상으로부터 부름 받은 사람들의 모임’이라고 할 수 있다. 하나님께서 주도적으로 원근 각처에 흩어져 있던 그분의 백성들을 불러 모아주시고, 친히 아버지가 되어주셨다. 교회는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유지되는 공동체이다. 그래서 우리는 약자들을 감당하려고 더 많이 애써야 한다. 어려운 이웃을 돕고 섬기고 돌봄으로 그 사랑이 흘러가게 해야 한다. 그럴 때 교회는 사탄이 건드릴 수 없는 견고한 하나님의 공동체가 될 것이다. 또한 오랜 세월이 흘러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그 모습을 잃지 않는 교회가 될 것이다.

part 1 사랑, 교회의 본질

1장 나의 고민 나의 사랑
2장 하나님이 아버지 되신다
3장 덜 논리적이고, 더 사랑하라

part 2 영성, 복음을 덧입고 강건해지다

4장 하나님의 임재를 갈망하라
5장 균형 잡힌 영성으로 서라
6장 끊임없이 복음을 들으라

part 3 성장, 날마다 배우고 훈련하다

7장 영적 무지를 떨쳐라
8장 함께 꿈꾸고 함께 성장하라
9장 경건을 연습하라
10장 배우고 확신한 일에 거하라

part 4 영향력, 나눠주고 흘려보내다

11장 성령 충만이 가장 기본이다
12장 하나님 마음에 합한 구제를 하라
13장 영향력을 회복하라
14장 세상 속에서 사명을 감당하라

 

플라토 A-2 : 도형조작, 8세

1학년 아이가 은근 놓치기 쉬운 부분을 잘 정리되게 하네요.1학년 아이가 은근 놓치기 쉬운 부분을 잘 정리되게 하네요.1학년 아이가 은근 놓치기 쉬운 부분을 잘 정리되게 하네요.1학년 아이가 은근 놓치기 쉬운 부분을 잘 정리되게 하네요.1학년 아이가 은근 놓치기 쉬운 부분을 잘 정리되게 하네요.1학년 아이가 은근 놓치기 쉬운 부분을 잘 정리되게 하네요.1학년 아이가 은근 놓치기 쉬운 부분을 잘 정리되게 하네요.≪공간감각을 위한 하루10분 도형학습지-플라

rtygs.tistory.com

 

밀가루 물 소금 이스트

밀가루 물 소금 이스트타르틴브레드 열번을 읽어도 알수 없는 표현되지 않은 르방 밥주기에 대해 그때를 표시하고 자세히 알려준다. 켄은 매우 친절한 사람임에 틀림없다. 그말은 수많은 시행착오를 스스로 거쳐야하거나 큰돈을 주고도 못배우는 르방빵 노하우를 다 적어놓았다. 타르틴브레드에는 매일 밥주기를 한다. 이렇게 한줄로 표현해서... 초보자는 따라하기가 어렵다. 켄은 10여페이지에 걸쳐서 언제 어떻게 어디서 얼마만큼 왜를 ... 자세히 설명했다. 한마디로,

poirh.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