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부에나 비스타 소셜 클럽 (The Stars Of The Buena Vista - 21st Century: When Life Begins)


몇일 전, 평소 애청하는 EBS-FM 라디오의 세계음악기행 (사견으론, 최근 방송개편 후 내용이 너무 좋아진 것 같음)에서 부에나 비스타 소셜 클럽의 멤버 중 내가 제일 좋아하는 루벤 곤잘레스의 Fabiando 를오랜만에 라디오에서 듣고서 너무 반가운 나머지 울어 버릴것만 같았다. 수년전 포항에서 살때, 그러니까 2005년 가을 어느날 포항 MBC-FM의 FM음악여행 에서 우연히 이 음악을 듣고서 부에나 소셜 클럽의 열렬한 팬이 되었고, 무엇보다 월드뮤직에 매료된 계기를 주었던 사연이 깊은 앨범이다. 정말로 이전에는 월드뮤직에 관심이 없었고, 단지 주로 뉴에이지나 올드 팝밖에 듣질 않았었다. 당시 곧장 음반가게에 달려가 음반을 뒤졌지만 없어서, 1주일이나 마음을 졸이며 기다린끝에 수입CD로 구입하게되었는데 얼마나 기쁘고 설레던지... 지금까지도 애지중지 하면서 꼭 소장하고 있는데, 드디어 국내음반으로 나오다니 너무나 반갑고 축하하고 싶다! 월드뮤직에 관심이 있거나,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꼭 추천드리고 싶은 음반이다. 정말로 강력히~~~ 추 천드립니다!!!!
앨범에 참여한 대부분 멤버가 이젠 고인이 된, 쿠바 최고의 전설적인 뮤지션 부에나 비스타 소셜 클럽 과 아프로-쿠반 올 스타즈 가 전하는 또 하나의 역사적이고 기념비적인 감동! 지금까지 국내에서만 10만장 이상 판매된 부에나 비스타 소셜 클럽 앨범 시리즈의 명성을 이어간다. (24페이지 오리지널 북릿 및 음악 평론가 송기철 특별 해설)

* 아티스트 : Compay Segundo, Ibrahim Ferrer, Omara Portuondo, Ruben Gonzalez, Eliades Ochoa, Juan De Marcos Gonzalez, Pio Leyva, Orland Cachaito Lopez, Manuel El Guajiro Mirbal , Raul Planas, Teresa Garcia Caturla, Felix Baloy Etc. (All Artists Were Seen In The Buena Vista Social Club Film)